연번 | 담당팀 | 담당자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 주기 |
공표 시기 |
공개방법 (홈페이지게시) |
---|---|---|---|---|---|---|---|
1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7216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정보공시항목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2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7216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매년 |
계획 수립후 | 바로가기 |
3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7216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2년 | 계획 수립 후 | 바로가기 |
4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7216 | 정보공개제도 운영 | 정보공개제도 운영계획 | 수시 | 계획 수립 후 | 바로가기 |
5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2307 |
지방공무원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수시 | 계획수립후 | 바로가기 |
6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2307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7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7208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종, 차형, 차명, 차량번호, 구입일, 구입금액, 용도 | 매년 | 10월 | 바로가기 |
8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2308 | 민원편람 | 민원사무 처리요령, 민원 신청 안내, 민원사무 처리기준 및 서식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9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2308 |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 민원친절도 향상계획, 민원교육 등 | 매년 | 계획 수립 후 | 바로가기 |
10 |
행정과 경영지원팀 | 880-2308 | 행정서비스 헌장 |
목적, 추진근거, 기본방향, 세부추진 계획,기대효과, 행정서비스 헌장 전문 | 수시 |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11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2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12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2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 보고서 | 매년 | 9월 | 바로가기 |
13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2 | 중기지방교육재정계획 | 계획서, 운영계획 등 | 수시 | 자료발행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14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2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발전기금 회계관리요령 | 수시 | 자료발행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15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3 880-2315 | 계약현황(공사, 물품)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방법, 계약율, 업체명 | 수시 | 사안발생시 | 바로가기 |
16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3 880-2315 | 연간 발주계획 | 시기, 물량 및 규모, 예산액, 입찰방법, 담당부서 | 분기 |
1,4,7, 10월 | 바로가기 |
17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4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매월 | 15일 | 바로가기 |
18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4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 금액,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분기 | 15일 | 바로가기 |
19 |
행정과 재정지원팀 | 880-2315 | 수의계약 내역 |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수의계약 사유 | 매월 | 15일 | 바로가기 |
20 |
행정과 관재팀 | 880-2318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 관리계획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21 |
행정과 관재팀 | 880-2318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 바로가기 |
22 |
행정과 관재팀 | 880-2318 |
도시계획시설(학교) 결정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 수시 |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23 |
행정과 관재팀 | 880-2318 | 도시관리계획 시설 용도 폐지 신청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 결정일, 용도폐지 신청일 | 수시 |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24 |
행정과 관재팀 | 880-2318 | 도시관리계획시설(학교) 결정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 수시 |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25 |
행정과 학생배치팀 | 880-7272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수시 |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26 |
행정과 학생배치팀 | 880-7281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수시 |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27 |
행정과 학생배치팀 | 880-7272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의무취학 절차 | 매년 | 11월 | 바로가기 |
28 |
행정과 학생배치팀 | 880-7272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 관련 일정,소지역 학교군, 학교구(군) 현황 | 매년 | 10월 | 바로가기 |
29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26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요령 및 관련법규 (개정취업규칙과 인사노무매뉴얼 게시)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30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71 | 유치원 인가 조건 |
인가조건, 시설설비 및 교재교구 등 기타기준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31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71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 내용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32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71 |
유치원 설립인가 처리과정 | 유치원 신규 설립인가시 흐름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33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71 |
사립유치원 각종인가 서식 | 유치원 설립인가 신청 양식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34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71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35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66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36 |
행정과 대외협력팀 | 880-2366 | 성과관리 운영 | 계획서, 운영계획 등 | 매년 | 6월 | 바로가기 |
37 |
행정과 교육시설팀 | 880-7209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점검계획,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 시기, 안전 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38 |
행정과 교육시설팀 | 880-2324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등) 및 추진 실적 | 반기 |
5월, 11월 | 바로가기 |
39 |
행정과 교육시설팀 | 880-2396 | 시설공사 집행 |
시설공사적용기준, 공사일위대가표,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40 |
행정과 교육시설팀 | 880-2324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생시기 등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41 |
행정과 교육시설팀 | 880-7209 | 위험시설물 실태조사 | 계획수립, 조사 및 판정결과 공개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42 |
행정과 교육시설팀 | 880-2383 |
친환경(녹색)건축물 인증 학교 |
사업명, 사업금액, 사업기간, 인증 학교명, 인증등급, 인증기관 등 현황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43 |
행정과 정보화팀 | 880-2319 |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44 |
행정과 감사팀 | 880-2389 | 감사결과(종합감사) | 감사결과(종합감사) | 수시 | 감사결과통보후60일이내 | 바로가기 |
45 |
행정과 감사팀 | 880-2388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46 |
행정과 감사팀 | 880-2388 | 자체감사계획 | 자체감사일정, 중점 감사사항 | 수시 | 3월 | 바로가기 |
47 |
교육과 미래교육팀 | 880-2335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48 |
교육과 미래교육팀 | 880-2335 | 주요업무 자체 평가 | 결과보고서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49 |
교육과 미래교육팀 | 880-2335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 현황, 운영계획, 운영결과 | 반기 |
3월, 9월 | 바로가기 |
50 |
교육과 미래교육팀 | 880-2334 | 진로교육 | 진로직업교육 기본계획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51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50 | 교무학사 업무편람 | 업무 절차, 법령, 지침 등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52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50 | 교육과정운영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53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50 | 기초학력보장지원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54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 운영 현황 | 매년 | 6월 | 바로가기 |
55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운영횟수 등 현황 | 매년 | 6월 | 바로가기 |
56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예술강사지원 | 강사인원, 강좌명 등 현황 | 매년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57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공·사립 유치원 안전 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지도점검 대상 (학교명), 지도점검 내용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58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유아교육(돌봄유치원) 운영 |
돌봄유치원 현황(소재, 위치 등), 참여원아수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59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유치원 방과후 특성화활동 운영 | 프로그램수, 일일 운영시간, 주당 운영횟수, 참여 원아수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60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교육실습현황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61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86 |
유치원 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 유치원명, 운영개요, 운영내용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62 |
교육과 교육과정팀 | 880-2336 |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 전형 관리 | 기본계획, 입학전형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63 |
교육과 교원인사팀 | 880-2353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등 현황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64 |
교육과 교원인사팀 | 880-2353 | 초등 교원 인사 통계 |
교원 정·현원, 전보희망자 및 결원 예정자 현황, 학교별 학급수, 학생수 현황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65 |
교육과 교원인사팀 | 880-2353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기간제 채용 안내 (채용시기, 채용방법, 채용인원 등)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66 |
교육과 교원인사팀 | 880-2377 | 사립유치원 지도·감독 | 점검대상, 점검기간, 점검내용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67 |
교육과 교원인사팀 | 880-2377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사립유치원 인사 업무 매뉴얼 안내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68 |
교육과 교원인사팀 | 880-2341 | 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성별 내용 등 | 매년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69 |
교육과 교원인사팀 | 880-2341 | 중등교원 인사 통계 |
교원 정·현원, 전보희망자 및 결원 예정자 현황, 학교별 학급수, 학생수 현황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70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2387 | 운동부 지도자 관리 | 지도내용, 지도실적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71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2387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매년 | 10월 | 바로가기 |
72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2387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73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2387 |
학교체육 기본(진흥) 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74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2387 | 학생운동부 선수 선정 및 운영 |
선수 선발 및 선정기준, 운영실적 (종목명, 종목별 기재) | 매년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75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7211 | 다문화교육 추진 계획 | 기본계획(학생 현황, 지원계획 등) | 매년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76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7211 | 독서교육 활성화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등) | 매년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77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2359 | 공공도서관 현황 및 운영 |
도서관명, 소재지, 시설규모, 장서 보유수, 사서직원수, 대출 및 이용자수 등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78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2359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79 |
교육과 융합교육팀 | 880-7211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80 |
학교폭력제로 센터 | 880-2358 |
대안교육 운영 및 지도감독 | 대안교육기관 운영실적 등 현황, 점검결과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81 |
학교폭력제로 센터 | 880-2358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 교육실적, 우수사례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82 |
학교폭력제로 센터 | 880-2363 | 학교별 기숙사 현황 | 기숙사실 보유현황, 정원, 수용인원 등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83 |
학교폭력제로 센터 | 880-2358 | 학생생활인권교육 운영 | 기본계획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84 |
학교폭력제로 센터 | 880-2351 | 학교별 CCTV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85 |
학교폭력제로 센터 | 880-2351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86 |
학교폭력제로 센터 | 880-2309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추진계획, 지역·기관현황, 세부사업, 관련예산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87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92 | 비영리(공익)법인 현황(설립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설립구분, 사업구분, 소재지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88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92 | 비영리법인 지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지도점검 대상, 지도점검 결과 | 매년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89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94 | 평생교육시설 운영 | 시설명, 소재지, 설립목적, 시설규모 | 매년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90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94 | 평생교육실무 | 평생교육 실무 자료 현황(편람)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91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94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학원 및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교습시간 등 | 분기 | 1,4,7,10월 | 바로가기 |
92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94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점검 | 지도점검계획, 기간, 점검내용 등 | 반기 |
1~2월 7~8월 | 바로가기 |
93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78 | 학부모 교육 운영 | 운영계획, 운영실적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94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78 |
학부모 교육정책 참여 운영 | 참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내용, 의견수렴 등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95 |
교육과 평생교육팀 | 880-2393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96 |
교육과 학교급식팀 | 880-2328 | 학교식중독사고 현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치 결과등 | 수시 |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97 |
교육과 학교급식팀 | 880-2328 |
학생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관리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등급 등 | 매학기 |
8월, 12월 | 바로가기 |
98 |
교육과 학교급식팀 | 880-2328 | 급식 환경개선비 지원 | 지원대상교, 지원품목 및 지원액 | 수시 | 자료발생시 | 바로가기 |
99 |
교육과 학교급식팀 | 880-2328 |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 검사현황 | 검사품목 및 검사 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 바로가기 |
100 |
교육과 학생건강팀 | 880-2384 |
학교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101 |
교육과 학생건강팀 | 880-2346 | 학교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 학교 교육환경보호구역 지정·고시 |
매년 수시 |
3월 사안 발생시 | 바로가기 |
102 |
교육과 학생건강팀 | 880-2384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103 |
교육과 학생건강팀 | 880-2346 | 흡연예방 실천학교 현황 | 흡연예방 실천학교 명단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104 |
교육과 학생건강팀 | 880-2346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예방교육 실적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105 |
교육과 학생건강팀 | 880-2346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106 |
교육과 특수교육지원 센터 | 880-2360 |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지원 | 수시 |
자료 발생시 | 바로가기 |
107 |
교육과 특수교육지원 센터 | 880-2360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108 |
교육과 특수교육지원 센터 | 880-7217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특수교육교원, 특수학급설치교) | 매년 | 상시 | 바로가기 |
109 |
교육과 특수교육지원 센터 | 880-2360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110 |
교육과 특수교육지원 센터 | 880-2360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계획 | 운영계획(현황, 기능 및 역할 등)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111 |
교육과 특수교육지원 센터 | 880-2367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 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매년 | 상시 | 바로가기 |
112 |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 880-2391 |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관리 | 지급 절차 및 기준(대상), 지급액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113 |
교육과 위(Wee)센터 | 885-0093 | 위(Wee)센터 운영 |
위(Wee)센터 운영 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매년 | 3월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