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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같이하는 행복한 여주 미래교육,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공통이행기준

민원/신고행정서비스헌장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1. 고객이 직접 찾아오신 경우
  1. 1.방문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전직원이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2. 2.고객이 오시면 하던 일을 3초 이내에 멈추고 일어나서 가벼운 목례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으며, 통화중인 경우에는 양해를 얻은 후 2분 이내에 끝내고 고객을 맞이하겠습니
  3. 3.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1시간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으며, 1회 방문처리 원칙으로 한번 신청한 민원은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4.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감사합니다."라고 따뜻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2. 전화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1. 1.벨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정성을 다하는 여주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2. 2.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전화가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 혹시 연결이 되지 않으면 880-2○○○번으로 다시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 3.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담당자의 부재이유를 설명하고 용건, 이름,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전화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함으로써 2시간 이내 답변을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4.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5. 5.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업무시간이 끝난 후에는 당직실(880-231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6. 6.전화응대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연2회 정기적인 친절교육과 연4회 이상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하겠으며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3. 우편·인터넷 및 FAX를 이용하시는 경우
  1. 1.각종 접수한 민원은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2. 2.각종 제증명 발급 신청을 받으면 20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3. 3.FAX로 제증명발급을 요청 하시면 모사전송을 받은 후 10분 이내에 발급·교부해 드리겠습니다.
  4. 4.홈페이지에 등록된 민원은 수시로 확인하여 가능한 당일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3일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으며, 3단계로 접수-처리상황-처리결과를 공개 하겠습니다.
  5. 5.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서류 발급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발급하겠습니다.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법정처리기간, 단축처리기간을 확인 할 수 있는표입니다.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법정처리기간 단축처리기간
제증명 발급 민원실 3시간 즉시
법령 질의 해당부서 14일 10일
진정,단순질의 해당부서 7일 5일
유치원설립인가 대외협력팀 16일 15일
유치원규칙변경인가

대외협력팀

5일 4일
유치원위치변경인가

대외협력팀

15일 10일
유치원폐지인가

대외협력팀

5일 4일
유치원설립자변경인가

대외협력팀

5일 3일
유치원위치변경계획승인

대외협력팀

15일 10일
유치원설립계획승인

대외협력팀

18일 15일
초등학교설립인가 학생배치팀 30일 25일
초등학교교명변경인가 학생배치팀 14일 13일
초등학교학급증설에따른학칙변경인가 학생배치팀 8일 5일
초등학교 폐지인가 학생배치팀 10일 8일
중학교전입·편입학배정신청 학생배치팀 3시간 즉시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금지행위및시설에대한해제 신청 학생건강팀 15일 14일
학원 설립,운영등록 신청 평생교육팀 8일 8일
학원 설립,운영자 변경 등록 신청 평생교육팀 7일 5일
학원 변경등록 신청 평생교육팀 7일 6일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법정처리기간 단축처리기간
학원 휴원,폐원 신고

평생교육팀

1일 1일
학원설립,운영 조건부 등록 신청

평생교육팀

7일 7일
조건부 학원 시설,설비 완성 신고

평생교육팀

7일 5일
교습소 설립,운영 신고

평생교육팀

5일 4일
교습소 변경 신고

평생교육팀

3일 2일
교습소 설립,운영 신고증명서 재발급 신청

평생교육팀

1일 1일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평생교육팀

3일 2일
개인과외교습자 변경 신고

평생교육팀

1일 1일
개인과외교습자 신고증명서 재발급신청

평생교육팀

1일 1일
(비영리법인 및 사회단체)기본재산 처분허가

평생교육팀

8일 7일
(비영리법인 및 사회단체)임원 취임 승인 신청

평생교육팀

5일 4일
(비영리법인 및 사회단체)이사회소집승인

평생교육팀

5일 4일
(비영리법인 및 사회단체)상근임직원 정수승인

평생교육팀

5일 4일
(비영리법인 및 사회단체)수익사업 승인

평생교육팀

5일 4일
평생교육시설설치신고
(원격,사업장부설,시민단체부설,언론기관부설,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

평생교육팀

10일 7일
평생교육시설설치신고 (원격,사업장부설,시민단체부설,언론기관부설,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

평생교육팀

10일 7일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1. 1.고객이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및 민원신청안내 등에 대한 내용을 탑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www.goeyj.kr) → 민원/신고 → 전자민원신청
  2. 2.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홈페이지(www.goeyj.kr) → 정보공개 → 정보공개자료실 또는 정보공개시스템(www.open.go.kr)
  3. 3.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신상정보 및 내용의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겠습니다.
  4. 4.고객이 현지ㆍ대면조사를 원하시면 1회 이상 현지ㆍ대면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고 민원 신청인의 신원과 진정내용에 관하여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1. 1.고객께서 업무 담당자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하시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서면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2. 2.서비스별 의견접수 창구
서비스별 의견접수 창구 설명 표로 민원사무명, 담당부서를 알 수 있습니다.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제증명 경영지원팀
031)880-2308
진정, 건의, 질의 경영지원팀
031)880-2308
유치원 설립 대외협력팀
031)880-2371
유치원 설립자 변경
유치원 위치변경
유치원 폐지
유아교육비 지원
학원 설립 평생교육팀
031)880-2378
학원 변경
교습소 설립
교습소 변경
학원, 교습소 폐소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 금지행위 및 시설해제 신청 학생건강팀
031)880-2384
중학교전입/편입학 배정신청 학생배치팀
031)880-7272
공유재산사용허가 관재팀
031)880-2318
  • FAX :031) 884-2396
  • 우편 : (469-804)경기도 여주시 청심로 181(상동 201번지)
  • 홈페이지 : http://www.goeyj.kr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1.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민원인께서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재차 방문하셨을 경우 담당 곤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2. 전화를 하셨거나 방문하였을 때 불친절한 경우

전화 통화 또는 방문 시,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불편을 드린 해당 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친절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3. 민원이 법정처리 시한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1. 1.우리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2회씩 실시하고 그 결과를 14일 이내 경기도여주교육청 홈페이지 및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2. 2.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에 대한 시정·조치 계획을 2개월 이내에 수립하여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여주교육청 공무원 일동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감동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1. 1.고객께서는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미리 담당자와의 전화상담을 통하여 필요한 제반사항을 숙지하신 후 민원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2.익명이나 가명으로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 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등 인적사항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3.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투서등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4. 4.업무 처리과정에서 대가요구나 금품수수 등은 범죄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하여 주시고, 법규나 제도상 또는 주민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5.불친절, 불편함 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려주셔서 고객을 위한 여주교육청이 될 수 있도록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